GUIDE&SERVICE
#1 시계 관리 가이드
빈티지 시계는 일상생활에서 착용 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사용하시기 전 아래의 사항을 읽어보시고 각 구동방식에 따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시고 소중하게 다루어주시면 제품의 가치를 더욱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방수 관련
빈티지 시계는 방수 기능에 취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내부에 습기가 차거나 물이 들어가게 될 경우
내부 부품이나 시계 부속품에 큰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 물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주의 바랍니다.
충격 관련
모든 시계 제품들은 충격에 약해 힘이 가해질 시에 손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품에 충격을 가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도금 제품 관련
대부분 골드 색상의 시계 제품은 골드 도금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향수나 땀과 같은 물질에 변색이 일어날 수 있으며 착용 후 부드러운 마른 천으로 닦아 보관하시면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시계별로 도금에 변화가 일어나는 형태는 다양하며 시계 케어 업체에 의뢰하시면 도금 변색의 경우 대부분 복원이 가능합니다.
#2 시계 관리 가이드
자동 무브먼트 시계
착용 시 움직임으로 인해 회전 추가 작동하여 자동으로 태엽이 감기는 원리이며 착용 전 현 시간으로 조정 후 시계를 가볍게 흔들어 주시면 작동이 됩니다. 핸드 와인딩을 지원할 경우 천천히 크라운을 감아주시면 됩니다. 무리하게 크라운을 감을 시 태엽 및 부품에 강한 자극이 발생할 경우 내부 부품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수동 무브먼트 시계
시계의 옆쪽 크라운을 직접 감아 작동하는 방식으로 주기적으로 배터리 교체를 할 필요가 없으며
크라운을 바깥쪽으로 당긴 후 시간을 맞추고 다시 안쪽으로 밀어 넣은 상태에서 천천히 부드럽게 크라운을 위쪽으로 감아주시면 됩니다.
빠르거나 강하게 무리한 와인딩을 할 경우 내부 부품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쿼츠 무브먼트 시계
배터리로 작동하는 시계이며 배터리 교체 시기는 제품의 상태나 연식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내부에 습기가 침투할 경우 배터리 방전의 원인이 되며 배터리가 소진된 상태로 장기간 방치할 경우엔 산화된 배터리의 누액으로 인해 무브먼트 고장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배터리를 교체를 권장 드립니다.
#1 시계 복원 서비스
모든 케어 및 점검은 한국 시계 감정원에 속해있는 50년 이상 된 전문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원이나 커스텀 된 빈티지 시계의 경우 브랜드 자체 A/S 서비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시계 제품들은 가까운 시계수리업체에서 정비가 가능하며, 저희 쪽으로 문의하시면 저희가 케어를 맡기는 업체 쪽으로도 유상 정비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폴리싱 케어 및 재도금 케어
새 제품과 같은 광택감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메탈이나 악세사리 제품에 초음파 세척 및 폴리싱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폴리싱 이후 도금이 필요한 경우 재도금 서비스 진행하며 콤비 컬러는 제품에 따라 복원이 어려운 경우가 존재합니다.
배터리 교체
모든 쿼츠 제품의 경우 판매 완료 시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 후 출고됩니다.
추후 배터리 소진 시 가까운 시계수리업체에서 직접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2 시계 복원 서비스
오버홀 서비스
시계는 수백 가지의 미세한 부품들로 이루어져 작동하는 기계로 오버홀과 꾸준한 점검만으로도 더욱 오랜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시계 분해 후 초음파 세척 및 손상된 부품들은 세밀히 조정하거나 부품을 교체 정비합니다. 구매 후에도 내부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보통 3-5년마다 명품 시계 전문 업체에서 오버홀과 점검을 추천드립니다.
스트랩 제작 및 교체
기존 오리지널 브랜드 스트랩의 컨디션 좋지 못한 경우 새로운 사외 스트랩으로 제작 및 체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같이 입고된 오리지널 스트랩이 있는 경우 스트랩 교체 진행하더라도 같이 동봉하여 발송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유리 교체
시계 글라스가 스크래치로 인해 시인성이 떨어진다고 판단되면 최대한 기존의 유리와 동일하게 맞춤 제작하여 전면 유리 교체 후 출고됩니다.
다이얼 복원 재생
다이얼이 변형되거나 손상이 생긴 경우 정교한 다이얼 복구 작업 후 출고됩니다.
유/무상 수리 서비스
판매 완료된 시계 제품들은 출고 직전, 정상 작동 촬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한 달이며, 자연 고장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제품 판매 전 배터리 교체와 내부 점검, 또는 오버홀이 진행되며 제품별로 다른 케어를 마친 후 고객님께 발송됩니다.
모든 점검과 케어는 5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명품시계 전문 업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제품 전문가의 손을 거쳐 점검이 실시되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간혹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령하신 후 한 달 이내에 자연적으로 문제가 발생하신 경우,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무상으로 재정비 진행해 드리는 점 안내드립니다.
수령 후 한 달이 지났을 경우에는 어떠한 문제에도 사용상의 부주의로 판단되며, 유상 수리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보관방법이나, 보관 환경에 따라 시계 컨디션이 급변할 수가 있기 때문에 책임 수리는 한 달로 지정된 점 안내드립니다.